본문 바로가기
IT

벗지 않는 편안함! 그러나 한달만의 신제품! 소니의 링크버즈S

by 메카토크 2022. 6. 11.
반응형

갤럭시 버즈 분실 후 만족할만한 무선 이어폰을 고르고 또 골라 결정한 소니의 WF-1000 XM4 모델! 이 제품을 망설이지 않고 구매한 이유는 사용자들에게 호평을 받았던 음질 보다도 세계 최고 수준의 강력한 노이즈 캔슬링 성능 때문이었다. 퇴근 후 동료들과 함께 부어라 마셔라 하고 회사 숙소에서 잘 때가 가끔 있었고 그때마다 이 모델을 착용하면 양쪽으로 들리는 코골이 돌비 서라운드 대포소리를 크게 상쇄시켜줘서 잠자리가 예민한 나 같은 사람도 쉽게 잠들 수 있도록 정말 노이즈 캔슬링 성능은 굉장했다. 하지만 이놈의 건망증이 도졌는지 버즈에 이어 한쪽을 또 분실해버리고 말았다. 앞으로 다신 무선 이어폰을 구매하지 않으리라 다짐했건만 소니에서 WF-1000 XM4의 장점만 쏙쏙 가져간 일명 링크 버즈 S 신제품이 출시됐다기에 기필코 이번엔 가루가 될 때까지 써보자라는 심정으로 구매해봤다. 

 

1. 외관 및 디자인

색상은 3가지로 블랙, 화이트, 에크루가 있다. 각 모델 색상별로 유닛 본체 부분의 색상은 조금 옅게 이어캡 부분은 조금 더 진한 깔끔한 투톤 처리가 되어있으며 에크루 모델은 노르스름한게 조금 옅은 슈크림 같은 느낌의 색상이었다. 한 달 전 출시한 링크 버즈의 독특한 구멍 뚫린 외관과는 달리 겉 생김새는 WF-1000 XM4와 비슷하지만 그에 비해 덩치는 조금 작은 버전이었고 충전케이스는 WF-1000 XM4 충전 케이스와 비슷한 모양이며 충전 상태를 알려주는 불빛의 위치도 동일하다.

 

링크버즈S는 3가지 색상으로 출시 되었다.

2. 특징

이 링크 버즈라는 브랜드의 특징은 벗지 않는 편안함이라는 홍보 문구가 있듯이 착용을 한 듯 안 한 듯 굉장히 착용감이 좋다는 것이다. 오래 착용을 하면 귀가 아픈 시점이 오기 마련인데 확실히 이 제품은 귀가 아픈 느낌이 별로 없었다. 유닛의 한쪽 무게는 한쪽당 4.8g 밖에 되지 않는다. 또한 폼 캡을 사용한 WF-1000 XM4와 달리 이 링크 버즈 S는 실리콘 캡으로 제작되어 있어서 착용 시 느껴지는 압력이나 이압이 상대적으로 덜 느껴졌다. 또한 실리콘 캡 끝부분에는 오돌토돌한 돌기가 있어서 땀으로 인해 이어폰이 탈착 되는 일을 방지해준다. 또한 IPX 방수를 지원한다.  

3. 음질

음질은 사람마다 개인적인 차이가 있지만 WF-1000 XM4와 비교 시 베이스음과 저음이 크게 들리지 않고 중음부의 음질은 비슷하면서도 고음역대에서는 선명하고 깔끔한 느낌이 부족했다. LDAC, HI-Res Audio, DSEE Extreme을 탑재했으며 전체적으로 크게 부족함이 없는 타사의 플래그십 제품과 비슷한 수준의 음질이다. 여기서 LDAC란 최대 990 kbps를 지원하는 소니가 개발한 고음질 오디오 코덱인데, 퀄리티가 높은 고음질 감상이 가능하기 때문에 실제로 이 기능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소니 제품을 많이 선택하고 있다. 

4.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듀얼 노이즈 센서로 내부와 외부의 소음을 차단해주기 때문에 성능은 확실히 좋은 느낌이다. 하지만 패시브적인 문제로 링크 버즈 S의 캡은 실리콘으로 제작됐기 때문에 폼 캡에 비해 차음성은 조금 떨어진다. 

5. 굉장히 좋아진 통화 품질

모든 걸 만족했던 WF-1000 XM4의 단점 중 하나가 통화 품질이 매우 떨어진다는 점이었는데 링크 버즈 S에선 괄목할만한 변화가 생겼다. 바로 통화 품질이 생각했던 것보다 굉장히 괜찮게 느껴졌다는 점이다. 유닛 외부와 내부의 마이크를 최적으로 음성 선별하고 고급 오디오 신호 처리 기능을 통해 소음을 억제해주기 때문에 통화 내용을 굉장히 또렷하고 선명하게 들릴 수 있도록 해준다. 

6. 배터리 

완충 시 6시간 동안 재생이 가능하고 케이스 사용 시 14시간 보관 가능하다. 따라서 총 재생 시간은 20시간이다. 배터리 사용량이 많은 노이즈 캔슬링이나 주변 사운드를 전혀 활용하지 않는다면 재생시간은 9시간, 케이스 활용 시 30시간으로 늘어난다.

 

제품의 구성품

7. 가격

현재 링크 버즈 S의 공식 출시 가는 24만 9천원이고 오픈마켓에서는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하다. 스펙상 링크 버즈 S의 기능은 WF-1000 XM4의 장점을 그대로 계승했고 재생시간을 제외한 기능면에서 큰 차이를 보이지 않고 있으며 무엇보다  WF-1000 XM4의 가격이 20만원 초중반으로 내려와서 가격이 비슷하기 때문에 각자의 취향에 맞는 디자인과 특징을 고려해서 구매를 하면 좋을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