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재테크

핀다 - 맞춤 대출 금리 조건 비교, 신청, 관리를 한번에! 저렴한 대출 금리로 갈아타자!

by 메카토크 2022. 7. 22.
반응형


최근 MZ세대들의 '영끌 신화'가 제대로 역풍을 맞았습니다. 혼란스러운 국제 정세 속에서 수년간 경험하지 못했던 초인플레이션과 강도 높은 긴축에 속절없이 와르르 무너지고 있는 현실입니다.

이른바 '영끌 (영혼까지 끌어모아 대출) 신화'의 붕괴는 모든 종류의 자산 시장에서 벌어지는 공통적인 현상입니다.

최근 한국은행이 기준 금리를 한 번에 0.5포인트 인상하는 사상 첫 빅 스텝을 단행하면서 시중 은행의 신용 대출 최고 금리는 무려 연 6%선에 육박했고 주택담보대출 금리도 고정금리와 변동금리의 상단이 5%를 넘어섰습니다.

이러한 급격한 금리 인상은 처음 영끌로 대출을 받았던 시점보다 곱절의 이자율 상승을 초래했기 때문에 대출 상환에 대한 심리적 부담과 상당한 금전적 압박을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금리 인하요구권을 활용한 권리를 행사하더라도 각 은행마다 심사 기준이 까다롭고 인하율 또한 굉장히 미미하기 때문에 결과 또한 만족스럽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그러다 보니 조금이라도 부담을 덜고자 0.01 포인트라도 낮은 금리의 대출 이자로 환승하려는 대환대출에 대한 금융 소비자들의 관심은 나날이 커지고 있습니다.

당장 대출 원금을 갚지 못하는 상황에서 매달 내는 이자라도 줄이기 위해선 현재 금융시장에 나온 상품들에 대해 꼼꼼히 따져봐야 하는 게 지극히 현명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런 복잡한 시기에 스스로의 대출 정보에 대해 정확한 파악을 도와주고 더 나은 대출 상품으로 전환을 추천해주는 기특한 서비스가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네! 그러한 서비스가 실제 있다고 합니다.

시중 모든 은행들의 대출 상품들을 비교 및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금융상품 정보 플랫폼 바로 '핀다' 입니다.

직접 은행으로 발품하며 방문할 필요 없이 휴대폰 하나로 모든 정보를 손쉽게 비교하며 살펴볼 수 있는 그동안 세상에 없었던 대출 비교 플랫폼 핀다 앱에 대해 상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핀다는 앱 애플리케이션입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핀다를 검색하고 다운로드합니다. ( 사이트 링크 해두었습니다. )

핀다 | 금융을 쇼핑하다

국내 최대 규모의 금융상품 정보를 바탕으로 금융을 쇼핑하세요. 신용대출 | 예적금 | 금융을 쇼핑하다, 핀다

finda.co.kr


필수 정보를 입력 및 본인 인증 후 가입을 완료하면 대출이 얼마나 가능한지, 또는 현재 진행 중인 대출을 한눈에 모아 볼 수 있습니다.


가입 후 필수 정보를 기입하면 대출 상품 조회와 본인의 대출 현황에 대한 내용을 한눈에 모아서 볼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예시로 마이 데이터까지 연동을 한다면 나의 모든 은행의 대출을 복잡하게 찾을 필요 없이 핀다 어플에서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제공이 됩니다. 내 대출 내역, 대출 이자 상환일, 남은 대출 잔액, 대출 금리, 금융 기관등 다양하고 상세한 정보도 함께 볼수 있습니다.


핀다의 대출 진단을 통해 현재의 금리보다도 0.01 포인트라도 저렴한 대환대출로 환승이 가능한지 살펴볼 수 있습니다.
대환대출은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받은 뒤 이전의 대출금이나 연체금을 갚는 제도로 기존에 보유 중인 대출을
더 이상적인 조건을 가진 신규 대출로 전환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그러나 대환대출을 어디서, 어떻게 받아야 하는지, 그 기준에 대해서도 잘 모르는 분들이 실제로 굉장히 많습니다.
하지만 이제부터는 핀다를 통해 손쉬운 접근이 가능합니다.

예시로 기존의 대출 금액을 똑같이 입력을 하여 핀다를 통해 신규 대출을 시도해보겠습니다.


기존의 대출 금액과 동일한 금액으로 전세 자금 목적을 체크한 후 3000만원 대출을 신청해보았습니다.


필수적인정보( 개인정보 및 직장 정보 )를 기입후 대출 목적과 금액을 기입합니다.

그럼 클릭 한 번으로 1 금융권을 포함한 60개 이상의 금융기관에서 200개 이상의 대출 상품을 단 1분 안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금리순, 한도순으로 나열이 됩니다.



금리순과 한도순으로 일목요연하게 모든 정보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기존의 대출 금리보다 낮은 금리의 대출 상품을 택하여 대환대출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2021년 핀다를 통해 대출을 받은 분 2명 중 1명은 대환대출에 성공을 했다고 합니다.

추가적으로 마이 데이터 ( 보유 중인 대출 계좌 )를 연동하면 본인에게 적합한 최저 금리 상품이나 최대한도 상품을 AI가 자동으로 추천을 해줍니다.

결과적으로 대출 상품 검색부터 대출 신청까지, 이 모든 게 한 번에 가능하다는 뜻입니다.


이렇듯 저렴한 금리의 대출 상품을 24시간 365일 신청이 가능합니다.

토스 뱅크는 신청 후 입금까지 단 30분 걸리네요.

또한 핀다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 모두에게 대출 중개 수수료를 받지 않습니다.

요즘 같은 고금리 시대에 정말 효자 같은 서비스라 할 수 있습니다.

핀다 앱을 통하여 여기저기 흩어진 나의 대출 정보를 확인하고

기존의 대출보다 0.01 포인트 라도 조금이라도 더 저렴한 금리의 대환대출로 환승하여

모두 현명한 금융소비자가 되십시오!!

반응형

댓글